본문 바로가기

전류가 흐르는 물건들

티피링크 Tapo C210 홈 카메라 CCTV 사용 후기

반응형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펌웨어 업데이트만 하면, 서비스 제공 국가가 아니라고 떴다. 그리고 자꾸, 원격 조종이 잘 안 되었다. 그래서 국내 제품으로 구입했다. 티피링크는 이전에 IoT 콘센트를 이용하면서 국내에도 Mi홈 같은 서비스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티피링크 팬/틸트 홈 보안 Wi-Fi cctv 카메라 실내용, Tapo C210

 

Tapo C210 패키지

포장 패키지만 봐도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 수 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건, 2K Definition! 화질 하나만큼은 최상이다. 헤이 구글과 아마존 알렉사 로고가 있다. 음성으로도 명령을 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샤오미 제품보다는 만족하고 있다. 가격만 빼고.. 2배 이상 비싸네. 

 

Tapo C210

크기는 크지 않다. 디자인도 샤오미의 카메라와 비슷하다. 하지만 성능은 더 좋을 거라 기대한다. 고장만 나지 않고 오래 동작해주면 좋겠다. 2K라 그런지 야간에도 깔끔하게 보인다. 샤오미꺼는 스케줄 녹화는 안되었는데, 타포는 된다~!

 

구성품들이다. 어댑터의 전원선 길이는 3M라서 어디든 넉넉하게 여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그리고 거꾸로 부착하거나 벽면에 부착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마운팅 키트도 제공한다.

 

티피링크 Tapo앱

기능은 샤오미와 거의 비슷하다. 하지만 사용성이나 기능 버튼 배치는 티피링크가 개인적으로는 더 나은 느낌이다. 클라우드 연결을 제공해주는데...Tapo Care라고. 선택지가 이것밖에 없는 것이 아쉽다. 구글 계정 연동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올릴 수도 있는데 무조건 티피링크 클라우드만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것이 아쉽다. 상하좌우 동작 버튼이 민감한 것 같은 것도 아쉽다. 살짝 눌렀는데 확 돌아갔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 괜찮아지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