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세 인생

바나나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바나나 칼로리와 효능

반응형

우리가 배고플 때 간식으로 자주 먹게 되는 바나나, 먹게되면 포만감이 들고 두뇌회전도 빨라지는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바나나의 칼로리가 얼마나 되길래? 내 몸에 어떤 작용을 하길래?



바나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바나나는 100g당 88kcal 열량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지방 0.3g, 나트륨 1mg, 칼륨 358mg, 탄수화물 23, 단백빌 1.1g를 가지고 있다.


보통 바나나 1개의 무게는 100~110g정도 된다. 위의 표에 나타난 영양분 표시는 바나나 1개를 먹을때 내 몸에 흡수되는 영양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바나나는 하루 1~2개를 섭취하는걸 권장하고 있다.



바나나의 효능은?



변비와 배탈에 좋다.
바나나의 펙틴 성분은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 프락토올리고당이라는 성분도 있어 대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개선한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탁월하다.
바나나와 물을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낀다.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기도 한다. 지방감소에도 효과가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