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다래끼 한번씩 잃어난경우들 다들 한번쯤 경험하실꺼에요, 이는 가렵기도 혹은 따갑기도 한데, 참 불편해요 그런데 그냥 가만히 놔두면 언제나을지도 모르죠? 그래서 오늘 눈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특히나 과연 이 눈다래끼 원인은 무엇일까요? 왜 생겨나는지를 알아야 빨리 낫는법을 깨우칠 수 있을텐데, 그래서 지금부터 한번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다래끼 빨리낫는법
주로 이 다래끼는 누꺼풀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돋는 종기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저절로 없어져서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긴하지만 오래토록 지속이 되거나 혹은 딱딱할경우에는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안과를 방문해 전문의에 진단을 면밀히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그렇다면 눈다래끼 원인부터 시작해서 눈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다래끼 원인
가장 흔한 형태의 다래끼는 바로 안구에서 가까운 위 혹은 아래의 눈썹의 선을따라서 많이 생겨나는데, 원인은 눈꺼풀 안쪽에 있는 지방샘에 박테리아균이 침투했을 경우입니다. 일종의 박테리아 감염이라고도 많이들 말하곤 합니다.
빨리 낫기 위한 노력
위에서 분명 자동적으로 치유가 된다고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가라앉는다고 말을했는데, 하지만 빨리 낫기위해서는 온찜질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깨끗한 천에다 따뜻한 물을 적셔 꼭 짠다음 눈에 10분가량 대고 있으면 참 좋은데요, 이를 하루 4번가량 해주셔야합니다.
보통 수주일이 걸리는경우도 참 많은데요, 이보다 오래지나서까지 다래끼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다른이유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안과를방문해 전문가와 면밀히 상담을 해보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단, 이 다래끼는 손으로 눌러서 절대 짜면 안되겠습니다. 만약 그렇게될경우 박테리아균이 옆으로 번져나가 더욱 악화될 수 있기때문이에요.
그런데 만일 앞서말한 다래끼가 딱딱할경우에는 좀 더 피부의 김숙히 침투해 눈다래끼가 아닐 가능성도 있어요. 그럴경우 눈의 지방샘이 비정상적으로 지방층에 의해 막혀있거나 혹은 지방샘이 막힌 것이 원인일 수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