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길을가다 혹은 집안에서 여기저기 부딪히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곧바로 멍이드는경우가 참 많죠. 그런데 멍은 잘 안보이는 곳에 있으면 모르겠는지 너무 잘보이는 팔과 다리의 경우에는 보기가 흉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럴때는 멍 빨리 없애는 법을 빨리 알아보고 최대한 빠르게 멍을 없애는게 좋겠죠?
이렇게 무릎이나 팔, 다리에 멍이 생겼을경우에는 참 보기 안좋을 수 있습니다. 본인도 싫고 더욱이 남들이 보는건 더 싫을텐데요. 그렇다면 오늘 멍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고 실천해보고 빠르게 멍을 제거하고 과감하고 당당히 다닐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멍 빨리 없애는 법 5가지
냉찜질
이렇게 길을가다 넘어졌을때 멍이 생길 수 있죠? 이럴때는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빠르게 냉찜질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차가운것으로 인해서 멍든 부위의 열을 가라앉혀주면서 동시에 뭉친 혈액을 빠르게 풀어줄 수 있따고 합니다. 그러니 수건을 적셔 잠깐 얼려두었다가 멍든부위에 대주면 빨리 없앨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반대로 시기가 2 ~ 3일정도 지났을경우에는 온찜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소염제
멍이들게되면 빠르게 약국으로 방문해 빨리 없내는 약을 구매합니다.바로 멍에는 소염제를 며칠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소염제를 사용하더라도 며칠 좀 더 멍이 진해지다가 금방 없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염제와 냉찜질을 함꼐 이용하면 금방 사그라든다합니다.
감자팩
세번째로는 생감자를 갈아서 멍든부위에 올려놓게되면 감자의 솔라닌이란 성분이 염증과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계란 마사지
다음은 많이들 볼 수 있는 계란으로 마사지인데요. 멍든 부위주면은 보통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응고되어있는 피를 좀 더 빠르게 없애주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합니다. 궂이 계란이 아니더라도 계란과비슷한 타원형, 둥근 물체로 마사지하는방법이 있습니다.
소고기
다음은 소고기를 붙여주는 방법인데요. 멍이든부위에다 소고기를 붙여준다면 쉽게 빠진다고 하는 속설도 있습니다. 소고기엔 헤파린나트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것이 바로 멍을 빨리 없애는데에 역할을 톡톡히 한다 합니다.
단, 주의해야할점은 차가운 냉장소고기를 붙여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