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을 사용해서, 애플 매직키보드와 매직 마우스로 깔맞춤 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집에서는,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하고 회사에서는 매직키보드. 회사가 자유석으로 바뀌면서, 깔맞춤 매직키보드를 집에서 이용하고 앱코는 당근으로 보냈다.
매직키보드... 깔끔하게 예쁘게 보이지만, 왼쪽 손가락들이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오타도 많이 발생했다. 그래서 다시 기계식으로... 로지텍 K855를 선택했다.
컬러는 블루그레이로 선택했다. 경쾌하게 타이핑하고 싶었는데 컬러까지 경쾌하면 좋지 않을까 ㅋㅋ 옥뮤다에 걸려서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건전지 끼워진 상태였고, 전원이 켜져 있었던 것인지...블루투스 연결하니깐 건전지 20% 남았다고 한다.
USB 동글이 박스에 꽂혀 있었다. 블루투스로 연결할거라서 동글은 필요 없어서 그대로 두었다. 종이로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키캡 컬러는 마음에 드는데...상판 컬러가 생각했던 컬러가 아니라서 아쉽다. 쨍하고 쿨한 블루가 아니라 은은한 블루였길 기대했는데 ㅠㅠ;
장점
- 3대 멀티페어링 가능 : 이거때문에 다른 거 고민 안 하게 되더라. 일할 때 맥북 2대, 윈도 노트북 1대를 동시에 켜놓고 할 때가 많다. 마우스도 2대 스위치 되는 걸 이용한다. 4대 되면 핸드폰도 연결해 버릴 텐데...ㅋㅋ F1~F3 누르면 2초 정도 이후 스위칭된다.
- 컬러 : 이건 취향이니깐..상판 컬러가 살짝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알루미늄이라서 감이 다르다.
- 적당한 압력과 타격감 적축 : 갈축과 고민하다가 적축으로 정했다. 적축이 내 손에 딱 맞는 것 같다. 그런데 키보드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매장 가서 다 체험해 보고 고를걸 하는 생각. 구매비용과 기다린 시간을 생각하니깐 살짝 억울했음!
- 세로보관 : 사용하지 않을때 세로로 세워서 보관 가능하다. 세로 보관될 수 있게 앞 단면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다.
- 이모지 단축키 : 이모지 자주 사용해서 이거 너무 편함
- 캡처 단축키 : 일하면서 이것도 자주 사용
- 마이크 단축키 : 미팅할때마다 자주 사용하게 됨
단점
- 두껍다 : 매직키보드 이용하다가 이용해서 😂 타이핑하는 위치가 높아졌다. 의자를 높일지, 키보드 트레이를 마련할지 고민 중이다.
장/단점은 개인마다 다르니깐 ㅎㅎ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았다. A/S도 생각해서 로지텍 코리아에서 구입했다. 내돈내산 리뷰이지만. 위에 쿠팡 링크 넣으면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를 기재해야만 한다. 애플 매직 키보드보다는 오타가 확실히 줄었다. 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