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류가 흐르는 물건들

르젠 초절전 리모컨 DC선풍기 LZEF-DC260G

반응형

올여름은 작년보다 덥지 않다고 하였지만, 그래도 더위란... 가을장마 이후 가을이 오나 싶었는데 습하고 더위마저 있는 9월입니다. 이번 여름 내내 선풍기로 때로는 써큘레이터로 사용하였던 르젠 선풍기 후기입니다. 시스템 에어컨이 달려 있는 집에도 선풍기는 필요합니다. 에어컨을 켤 만큼 덥지 않거나, 환기를 한다거나 할 때 필요합니다.

LZEF-DC260G

이번에 선풍기를 구입하면서, AC와 DC중 어떤 걸 구입할지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DC가 더 절전형이라서 하루 종일 돌려야 하는 DC형 선풍기를 구입하기로 했고, 많은 기능이 있기보다는 회전/타이머 정도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LZEF-DC260G를 구입하였습니다. 블랙 컬러도 판매합니다.

써큘레이터 역할도 하기에, 시공한지 얼마 안 된 다락방을 환기시킬 때 정말 잘 사용하였고, 장마철에 도배를 새로 한 곳에 장시간 선풍기를 켜놔도 전기요금 걱정이 없었습니다. 높이와 각도 조절이 되어서 높은 곳 낮은 곳을 향해 바람을 보내기에도 괜찮습니다. 다만 1개월 정도 사용하니깐 회전할 때 특정 부위에서 딸깍하는 소리가 납니다. 

무게는 AC선풍기에 비하면 3분1 수준입니다. 가벼워서 툭 치면 넘어질 것 같았으나 균형비가 좋아서, 넘어지지는 않습니다. 리모컨이 있어 앉아서 조정하기에도 좋습니다. 리모컨은 플랫 한 리모컨인데 버튼이 고장 날까 걱정되기는 합니다. 리모컨은 튼튼해 보이지 않아요.

1개월 정도 사용해본 결과, 추천할 만합니다. 어르신들도 조작하기가 쉬울 것 같고요. 어르신들에게도 추천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르젠] [MD추천] 초절전 리모컨 DC선풍기 LZEF-DC260G (그레이), 상세 설명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