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 으쓱해지는 탈것

기네스에 오른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반응형

아랍 에미리트 아부 다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지프가 있습니다. 실제로 구동되는 지프랍니다. 약 6.4미터 높이의 자동차로, 약 3층 건물 높이와 비슷합니다. 정말 움직일까요? 일단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주차는 어렵겠네요 ㅠㅠ

그냥 이렇게만 보면, 크기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실제 전시 중인 차와 비교가 됩니다.

 

지프의 높이를 실감하게 하기 위해, 지프 바로 옆에 3층으로 자동차들을 전시하였습니다. 이 지프는 아랍 에미리트 왕실의 일원인 셰이크 하마드 빈 함단 알 나얀이 의뢰한 것으로, 200대가 넘는 자동차 컬렉션으로도 유명한 사람입니다. 개인의 컬렉션을 전시하기 위해, 박물관을 만들었지만 이 Willys 복제품인 지프는 박물관에 들어가지 못할 정도의 크기라서 외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구동되는 차라고 말씀드렸죠? 차축이 그 증거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 자동차의 스펙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엔진룸에는 엔진이 있음을 그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움직이지 않았지만, 2010년에, 우리가 다 아는 기네스 신기록에 "세계 최대의 동력 자동차"로 기록되기도 하였답니다.

비용도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우주에서 보이도록 자신의 이름을 개인 섬에 약 3.2킬로미터 길이로 새겼다가 지웠다는 셰이크 하마드 빈함단 알 나얀! 이런 지프차 하나 제작하는 것은 마트에서 RC카 사는 거랑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네요.

Jeep 하나로는 만족스럽지 못했나봅니다. 닷지 파워 왜건 복제품도 주문 제작하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를 가진 남자네요~! 유튜브에서 이 남자 이름으로 검색하면, 독특하고 큰 자동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 닷지가 사막에서 실제로 운행하는 영상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셰이크의 이름 검색 결과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