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를 보던 중, 갑자기 전원이 안 들어온다. 전원 콘센트를 변경해봐도 전원이 안 들어온다. 2012년에 구입한, LG LED TV 32인치였다. 32LS3400 제품. 얼마 전에 티비 안 보려고 중고 가격을 알아보곤, 10만 원밖에 안 하길래 그냥 계속 티비를 보기로 했다. (집에서 너무 티비만 보기에...)
수리비가 저렴하면 수리해볼까 하고 LG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보니, 기본 출장비만 18,000원이다. 저녁 늦게 방문하면 22,000원이었다. 사실 집에서 뉴스만 본다. 그마저도 요즘은 핸드폰으로 텍스트 기사만 읽고 있다. 올레 TV 계약기간을 확인해보니, 약정 사용 기간을 넘어서 해지 위약금도 없었다. 이참에 정말 티비를 없애야겠다 다짐하고 수거 비용을 알아보기로 했다.
순간, 책이며 중고옷을 킬로그램으로 매입하는데 티비라고 없을까? 하는 생각에 검색해보니 있었다. 대부분 서울이 아닌 경기도에 위치한 업체였다. 여러 곳에 문의를 남겨놓았고, 메인텍중고TV 업체에서 연락이 왔다.
업체마다, 매입하는 티비의 생산연도가 다르다. 어떤 곳은 2012년 이후부터만 매입하거나 LG 제품은 2015년 이후만 매입한다거나.. 공통점은 LED TV부터만 매입한다. 예전에 PDP나 브라운관(지금도 있으려나...) TV는 매입하지 않는다.
또 서울에 업체가 없는것인지..대부분 경기도에 있어서, 바로 매입하러 오지 않는다. 다른 곳에 매입하러 올 때 한 번에 오시는 것 같다. 여하튼 검색하면 서울에 있는 업체가 없어서 매입이 안될 줄 알았다. 이 메인텍중고tv업체도 의정부에 있는 업체였다.
매입하러 오기전에 입금해주셨다. 1만 원... 버리려면 돈 내야 하는데 이렇게 매입해주고 돈까지 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감사합니다. 이 티비를 수리했더라면 3~6만 원이 나왔을 것이다. 솔직히 수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었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중고가는 더 떨어지고... 이렇게 고장 나더라도 매입도 안 해줄 것 같았다.
메인텍중고tv 연락처는 아래 블로그 글에 있습니다. 블로그 글에 무상수리받을 수 있는 고장 증상도 올려져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