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집에 들어가면서, 청소기를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머리카락만 치우는 작은 핸디형 청소기를 아이 놀이방에 두고, 화장대 옆에 세워둘 수 있는 청소기가 필요하였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블랙앤데커 청소기는 성능은 좋았으나, 사용하려고 꺼낼 때 허리를 숙여야 하고 다시 거치대에 보관하기 위해서 허리를 숙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여러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애완용 강아지나 고양이 털 청소에 탁월하다는 디어마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디어마는 머리카락 청소를 청소를 위해 화장대 옆에 똭! 확실이 길이가 길어서 머리카락 청소를 위해 허리를 숙여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허리 숙이다가 삐끗하기도 했고, 한번 숙이고 나면 현기증이 날 때도 있었기에...
디어마 VS20S는 자립형 스탠드 기능이 있습니다. 그냥 이렇게 혼자 서 있을 수 있는 거죠! 이 기능이 정말 좋습니다. 거치대를 장착하기 위해 벽에 구멍을 낼 필요도 없고, 따로 도킹해줘야 하는 장치도 필요 없어서 깔끔하고요. 그냥 사용하다가 아무렇게나 세워두면 됩니다. 아직까지 넘어진 적은 없습니다. 자립이 안되면, 벽에 기대 줘야 하고 벽에 기대면 옆으로 넘어지기도 하잖아요 ㅠㅠ
디어마 VS20S 브러시 헤드에는 전동 솔이 달려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도 아니고, 머리카락 청소만을 위해서 구입했던터라 청소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일주일 사용 후에 먼지통을 털어내는데.... 미세먼지가 연기처럼 올라올 정도로 통 안에 쌓여 있습니다. 투명한 먼지통에는 보이지 않지만, 필터 안쪽에 어마어마하게 쌓여있어요. 이 전동 솔 덕분에 청소도 잘되는 것 같아요.
단점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듯이 180도로 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소파 밑 깊은 곳까지 청소하는건 무리입니다.
흡입 세기 모드는 2단계가 있으나, 주로 일반모드인 1단계로만 합니다. (머리카락 청소용이니깐) 1단계로만 했을 때 사용시간은 대략 30~40분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강력 흡입 모드로 하면, 20분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흡입력은 5.5 kPa입니다. 현재 충전 상태를 LED로 표시해주고 있어서 미리 충전을 해둘 수 있기도 하고요. 180도로 펴지지 않는 점만 빼면 정말 가성비 갑 샤오미 청소기입니다.
무게가 1.7KG으로 다른 무선청소기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VC20과 VC20S의 차이점은 프리볼트이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VC20는 프리볼트이며, 110V이건, 220V이건 상관없이 코드만 연결하면 알아서 충전을 해줍니다. 사실 중국도 220V라서 굳이 VC20를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프리볼트가 아닌 VC20S를 구입하셔도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