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 으쓱해지는 탈것

Alfa Romeo LEA, 가장 완벽하게 레트로와 현대 스타일을 결합한 슈퍼카

반응형

사람마다 취향은 모두 다르겠지만, 이 알파 로미오 LEA는 가장 완벽하게 레트로와 현대 스타일을 결합되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Alfa Rmeo LEA

현재는 컨셉카 버전이지만, 이 사진들을 공개함으로써 사람들의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모으기에는 충분하였다. 바디가 주는 레트로 느낌과 현대적인 감각이 보이는 수직 헤드 라이트 하나만으로도, 한번 더 뒤돌아보게 만드는 것 같다.

이 디자인은 Luigi Memola의 작품이며, LEA는 Linea Emozionante Aerodinamica를 의미한다. 이탈리어 같으며, 한국어로 그대로 번역하면 "공기역학적인 감성이 담긴 선"을 뜻한다. 레트로 스타일의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2 도어 스포츠카다.

측면에서 바라본 LEA는 사이드미러와 앞/측면 윈도우가 공기에 미끄러지듯 지나가게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후면에는 차체에 장착되지 않은 것 처럼 보이는 미등이 특징이다. 홀로그램으로 구현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새로운 시도이기에 실제 구현될지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싶을 정도다.

사이드 미러에는 거울대신 카메라가 들어갈 예정이다. 이 개념은 기존에도 많이 알려지고 적용되고 있는 기능이라 새롭지는 않다. 하지만, Alfa Romeo의 특징 중에 하나가 툭 튀어나온 날개처럼 보이는 사이드 미러였다. 이 특징을 잘 살려내어, 여전히 총알에 날개가 달린 느낌을 주기엔 충분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