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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으쓱해지는 탈것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마케팅용 자동차, 이 정도면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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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를 걷다 보면 홍보를 하기 위해 세워진 자동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트럭에 전광판을 설치하거나, 현수막을 걸어 주차해놓는 차들입니다. 또는 큰 버스에 래핑 하여 홍보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마케팅용 자동차, 이 정도면 예술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4 년 프랜차이즈 대회에서 소개 된 도미노의 eXPert (Delivery eXPert) 자동차 인 DXP는 21세기에 계속 될 잔인한 피자 배달 전쟁에서 마케팅 무기가되었습니다. DXP에는 음식을 따뜻하게 하는 LED조명의 오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150 개가 넘는 DXP를 전국의 프랜차이즈 업체에 제공 했으며 세계 최고의 자동차 잡지 에서 비교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마케팅용 자동차, 이 정도면 예술

2002 년에 Pepperidge Farm은 금붕어 크래커의 거대한 복제본인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금붕어같죠?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마케팅용 자동차, 이 정도면 예술

Hershey 's Kissmobile Cruiser입니다. 첫 번째 자동차는 1997년 GMC트럭 섀시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이 작은 초콜릿은 다들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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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tt Cutts van은 1994년 Dumb and Dumber에 등장했다가, 2014년작 Dumb and Dumber To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모피로 덮이고 플로피 귀와 코와 혀가 있는 개 주둥이가 장착되었습니다. 오래된 카펫만 있으면 복제하기 쉬운 차량입니다.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마케팅용 자동차, 이 정도면 예술

오스카 메이어는 핫도그의 전설입니다. 오스카 메이어 핫도그 차량은 1936년 Carl G. Mayer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디자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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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티악의 유령 자동차입니다. 플렉시 유리는 오늘날 일상적인 것이지만, 1930 년대에는 아주 새로운 기적의 소재였습니다. 광학적으로 명확하게 구부러진 플라스틱 몸체 패널을 생산하는 것은 큰 기술적 업적이었습니다. 이 자동차는 1930년대 당시에 각각 2만 5천 달러의 비용이 든다. 이것은 2017년 현재에 434,000 달러에 달한다. 한화로 약 4억6,372만원이다. 2011 년에는 유령 폰티악 (1939 년 Deluxe 6)이 경매에서 308,000 달러에 팔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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