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터보 4리터 V8엔진, 제로백 3.6초, 시속 305km, 가격 2억2천만원...포르쉐 카이엔 터보S보다 빠르고, 벤틀리 벤타야가(Bentley Bentayga)보다 빠른 신상 슈퍼SUV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스펙입니다. 이제는 SUV만 좋아했던 사람들도, 이 우루스때문에 람보르기니를 많이 좋아하게 될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는 Aventador와 Huracan을 SUV 스타일과 믹스한 우루스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앞면과 뒷면은 육각 모양으로 강인함을 보이고 휠은 21 인치 ~ 23 인치로 날카로움을 표현하였습니다.
과거의 LM002 모델의 실패는 람보르기니가 지니고 있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보이지 않아서였습니다. 그 실패를 경험으로 우루스에서는 새로운 스타일링을 보이기 위해 기존 람보르기니의 모델들을 참고하였습니다.
우루스는 SUV지만, 에어로 파츠가 있습니다. 에어로는 윈드 노이즈 감소, 엔진 효율 향상, 다운 포스 등의 역할을 하며 SUV지만 스포츠 쿠페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SUV와 스포츠쿠페가 뒤섞인 감각적인 디자인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실용성보다는, 스피드와 럭셔리에 중점을 둔 스포츠 SUV인 것 같습니다.
주행성능을 보면, 스포츠SUV의 왕으로 자리매김하는 스펙입니다. 트윈 터보 4.0 리터 V-8엔진에 제로백 3.6 초, 190Mph(약 305km/h)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시속 200KM까지 12.8초만에 도달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S보다 빠르고, 벤틀리 벤타야가(Bentley Bentayga)보다 빠릅니다.
SUV를 빠르게 만드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일이지만, 승차감을 만족시키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일입니다. 승차감과 FUN드라이브를 위해 Urus에는 상황에 관계없이 다양한 운전 모드/액티브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trada (거리), Terra (육로 또는 오프로드), Neve (눈), Sabbia (모래), Sport 및 Corsa (경주)와 같은 운전모드를 제공합니다. Sport 또는 Corsa 모드로 설정하면 차체를 낮추고, 더 높은 오버 스티어를 할 수 있습니다.
우루스는 2018년 봄에 대부분의 주요 시장에서 판매됩니다. 달러로는 20만 달러이고, 한화로 하면 대략 2억2천만원입니다. 시작가입니다. 선택되는 옵션에 따라 최종 가격은 크게 오르겠죠? 오너가 될 수는 없지만 실물을 꼭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