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창고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을 잘 강조한 스펀지 광고 포스터

반응형

스펀지의 기본 기능은 바로, 물의 흡수력입니다. 이 흡수력을 표현하는 광고를 해야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스펀지와 코끼리를 비교할수도 있고, 소방차가 물을 뿌리는데 그 물을 스펀지가 다 받아내는 그림을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로 해일이 도시를 삼키기전에 스펀지가 물을 모두 빨아들이는 광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웃기기도 하고, 강제로 인지될 수 있는 아이디어들입니다.

스펀지의 흡수력을 현실적으로 광고하게 되면, "스펀지"를 구입하려 할 때, 흡수력 차이에 대한 비교를 하지 못합니다. 그냥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구입하게 될 것입니다.

이 스펀지 광고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상황을 재미있게 인지 시키면서 스펀지 브랜드만을 남겼습니다. 스펀지의 표면을 풀장이나 바다에 비유하여 "재미"를 주었고 브랜드명만 남겨 브랜드를 인지 시켰습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없더라도 여러 상표의 스펀지들중에서 이 광고가 포장에 들어간 것을 보고 구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반응형